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The Older I Get’ 나이를 먹을 수록

유초잡감

by 유초선생 2024. 2. 7. 14:54

본문

친구가 단톡방에 ‘The Older I Get’ 이란 노래를 올렸다. 
처음 듣는 노래인데 컨트리 풍 특유의 그 잔잔함과 말을 타고 타박타박 가는 듯한 리듬이 좋다.   

배낭을 매고 홀로 인생길을 걸어가는 듯,   
혹은 카우보이모자를 쓰고, 중년의 멋진 인생을 즐기는 편안함과 담백함이 좋다. 
인생의 경험을 통해, 나이가 들어서 비로소 느끼는 깨달음, 받아들임, 감사함.
나이 듦은 우리 모두를 철학자로 만든다. 

맑은 시내물이 흐르던 자갈 많은 강가
참매미 한소끔 자지러지던 포풀러나무 숲
한가히 풀을 뜯는 소
종다리의 달음질
가을 햇살아래 달게 익어가던 사과

뽀얀 스팀 내뿜으며 달리던 청량리행 야간 완행열차 
역마다 다른 말투로 시끄럽게 오르내리던 사람과 풍경들
영주역 가락국수
고교시절 실습실 화장실에서 내뿜던 담배연기
하얀 편지지 위에 잉크로 써 보냈던 연애편지
통기타와 고고
자취방의 추억들 
그리고 나의 가장 소중한 벗들, 우정

치열한 삶 속에서 위안이 되는 것, 나를 지켜주는 것, 그래서 간직하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곳, 
60이 넘은 우리를 아직도 따스히 감싸는, 태아의 양막 같은 것들이다.

친구들이 많다고 자랑할 것은 아니다. 
인생길을 어깨동무해 함께 걸어갈 친구, 
인생의 희노애락을 함께 나눌 진실한 친구여야 한다.   

돌아오는 정맥이 어제보다 지쳐있지만, 
그래도 오늘은 우리가 살아가야 할 날 중 가장 젊은 날. 

노래 가사처럼, 오늘이 내 인생의 전성기다. 
누가 청춘의 샘을 찾았다 하더라도,  나 역시 한모금도 마시지 않으련다. 
난 지금의 나이 듦이 좋다

"https://www.youtube.com/embed/kElHR66Y3es?list=RDkElHR66Y3es" title="Alan Jackson - The Older I Get (Official Music Video)" 

『The older I get』 ...- Alan Jackson (b.1958) -

The older I get / The more I think
나는 나이를 먹을수록 / 생각이 많아지네
You only get a minute,
당신은 단지 잠깐의 세월을 사는 것뿐이니
better live while you're in it
사는 동안 잘 살아야 하네
'Cause it's gone in a blink
그 세월은 순식간에 사라지기 때문이니까

And the older I get
또한 나이가 들고 보니
The truer it is
그 말이 더욱 진실하게 느껴지네
It's the people you love / not the money and stuff / That makes you rich
당신을 풍요롭게 만드는 것은 / 돈 따위가 아니고 /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는 것을

And if they found a fountain of youth
만일 누군가 청춘의 샘을 찾았다고 해도
I wouldn't drink a drop
나는 한 모금도 마시지 않을 걸세
and that's the truth
그것은 진실이네
Funny how it feels / I'm just getting to my best years yet
이상하게도 나는 이제 막 최고의 시절을 맞고 있다는 기분이거든

The older I get
나는 나이를 먹을수록
The fewer friends I have
나는 벗들이 줄어들지만
But you don't need a lot
그러나 많은 벗들이 필요하지는 않다네
when the ones that you got Have always got your back
당신의 벗들이 언제나 당신 곁에 있다면

And the older I get
그리고 나는 나이를 먹을수록
The better I am
At knowing when to give
And when to just not give a damn
언제 주어야 할지, 언제 신경 쓰지 말아야 할지, 더 잘 알게 되지

And if they found a fountain of youth
만일 누가 청춘의 샘을 찾았다고 해도
I wouldn't drink a drop
난 한 모금도 마시지 않으리
and that's the truth
그것은 진실이네
Funny how it feels  / I'm just getting to my best years yet
이상하게도 나는 이제 막 최고의 시절을 맞고 있다는 기분이거든
The older I get
나는 나이를 먹을수록

And I don't mind all the lines / From all the times
그리고 나는 지난 세월의 모든 흔적들에 개의치 않네
I've laughed and cried
나는 웃기도 하고 울기도 했던
Souvenirs and little signs of the life I've lived
내가 살아온 삶의 기념품과 작은 흔적들

The older I get
나는 나이를 먹을수록
The longer I pray
나의 기도가 더욱 길어지네
I don't know why, I guess that I Got more to say
까닭은 모르지만 아마도 할 말이 많아서겠지

And the older I get
그리고 나는 나이를 먹을수록
The more thankful I feel
더욱 감사한 마음이 생기는 것 같네
For the life I've had,
내가 살아온 삶과,
and all the life I'm living still
내가 아직도 살고 있는 삶에 대하여

728x90

'유초잡감'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 고향 영천이 좋다.  (1) 2024.02.13
2007년, 지금도 마로니에는 ...  (2) 2024.02.08
매향(梅香)을 기다리며 ...  (1) 2024.02.05
오래된 소년, ★을 품다  (1) 2024.02.02
나이와 친해지자. time is kind friend  (0) 2024.02.01

관련글 더보기